멀티체인(Multichain)이 썬더코어 크로스 체인 지원을 시작한다. 이로써 썬더코어는 선도적인 Web3 크로스 체인 라우터 프로토콜인 멀티체인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이번 개발로 디지털 자산을 썬더코어의 블록체인 안팎으로 옮기는 일이 어느 때보다 쉬워진다.
Anyswap으로 알려져 있던 멀티체인은 현재 크로스체인 업계의 선두주자로, 거의 완전한 상호운용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통합의 종류에 제한이 없다. 이더리움과 같은 레이어 1 체인, 폴리곤과 같은 레이어 2 또는 문빔 같은 파라체인 네트워크 등 모든 것이 가능하다. 크로스 체인 연결에 이상적인 인프라를 구축하여 분산형 Web3 세계를 위한 완벽한 라우터가 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 썬더코어와 멀티체인 협력은 걸음마 단계이며 앞으로, 훨씬 더 많은 통합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멀티체인과 함께 썬더코어는 상호 운용이 가능한 Web3의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동시에, 이 새로운 분산형 정보 하이웨이에 편승함으로써 썬더코어를 애용하는 사용자와 개발자들 모두에게 더욱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썬더코어는 Web3 솔루션으로 각 블록체인들이 직면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한다. 그리고 멀티체인의 지원으로 썬더코어는 그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는 사용자가 토큰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체인의 서로 다른 디앱 간 협력도 보다 쉽고 편하게 할 수 있게 된다.
우선 초기 파트너십으로는 썬더코어에 합류할 4개의 기존 코인으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미래에 다른 많은 토큰이 통합될 기반을 마련한다. 이 4개의 토큰을 보유한 사람들은 썬더코어를 통해 모든 사용자의 TT Wallet의 보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멀티체인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과 개발자들은 디앱을 썬더코어로 이식하는 작업이 보다 수월해진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