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 결제 처리업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자사 네트워크에서 최초로 암호화폐 보상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10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암호화폐 업체 아브라와 협력하여 결제 시 암호화폐로 보상하는 신용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해당 신용카드는 달러 거래를 지원하며, 결제 카테고리와 금액에 따라 암호화폐 보상을 지급한다. 보상받은 암호화폐는 연회비나 해외 거래 수수료 없이 아브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100종의 암호화폐로 거래할 수 있다. 쇼핑, 여행, 식사 등 다양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혜택도 제공된다.
양사는 올해 연말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관심 이용자 대상 사전 등록을 받고 있다.
모하메드 바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글로벌네트워크서비스 대표는 "우리 결제 네트워크의 강점과 아브라의 혁신성 및 암호화폐 전문성을 결합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핀테크 기업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활용해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개발·확장하도록 돕는 것은 커머스의 발전과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자사 벤처 투자 부문을 통해 아브라와 오래 협력해왔다는 점도 밝혔다. 2015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디지털커런시그룹, 판테라캐피탈, 스텔라개발재단 등과 함께 아브라에 투자한 바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2017년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보상 시스템을 연구하는 등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활용에 상당한 관심을 가져왔다. 지난 3월에는 미국 특허청에 NFT 지원 멀티미디어, 암호화폐 서비스, 가상 금융 및 거래소 제공 계획을 담은 상표권 출원서를 제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