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하나금융, '하나 소셜벤쳐 유니버시티' 전국 확대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05.22 (일) 09:52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1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청년 창업 지원 업무협약

사진 = (오른쪽 부터)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김영모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소셜벤쳐 유니버시티' 사업 1호로 충남 부여에 소재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를 선정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 소셜벤쳐 유니버시티는 '하나 파워온 챌린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년 창업 지원을 주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국에 있는 지역 거점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청년 창업 지원 및 창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문화와 연계한 다양한 아이디어 창업 지원 ▲전통문화대학교 취·창업 센터와의 협업을 통한 교육 콘텐츠 제작 및 창업 과정 지원을 위한 지역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양성 ▲지역 대학생 및 청년 대상 창업 교육 및 실습, 후속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를 시작으로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해 올해 상반기까지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서울 지역을 포함한 전국 10개 지역 거점 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일자리 부족으로 청년들이 수도권으로 집중되면서 지역 인구 소멸 현상이 새로운 사회문제로 나타나고 있다"며 "지역의 특성을 살려 청년창업가를 육성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전통문화도 계승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하나금융그룹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부터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그룹의 대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챌린지를 통해 ▲인턴십 지원 ▲창업지원 ▲사회혁신기업 성장 지원 ▲新중년 재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 '하나 파워온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 및 미혼모 자립을 위한 주택 지원, 학대 아동의 심리치료 등 사회 불평등 해소를 위한 진정성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2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로라

2022.05.23 02:24:27

잘보고 가요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키리나

2022.05.23 00:21:2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2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