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기관 스탠다드차타드의 CEO가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야후 뉴스에 따르면 빌 윈터스(Bill Winters) 스탠다드차타드(SC) CEO는 2021년 10월 13일(이하 현지시간) 한 행사에서 "암호화폐는 계속 존재할 것이며 앞으로 금융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인플레이션 우려가 있을 때 암호화폐 같은 비 법정화폐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라며 "우리는 장기간 낮은 인플레이션율을 겪어 왔고, 이제는 인플레이션율이 높아지고 있다. 기존 화폐 대신 다른 화폐에 관심이 가는 것은 지극히 합리적"이라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그는 "다만 암호화폐는 향후 스테이블코인,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대체불가토큰(NFT) 같은 타 유형의 디지털 자산에 비해 중요성과 성장률 측면에서 뒤쳐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스탠다드차타드는 2021년 9월 7일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시총을 뛰어넘을 것"이라며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광범위한 활용 사례를 고려할 때 이더리움 시총이 비트코인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당시 보고서는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은 5만 달러에서 17만 5000달러에서, 이더리움은 2만 6000달러에서 4만 5000달러에서 가격을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