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EBO 이더리움 지갑 앱이 이번 달에 런칭된다. 높은 접근성과 가시성 등 기존에 업계 전문가들이 요구한 기능이 포함된 오픈 파이낸스 지갑이다. EBO의 이더리움 지갑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 다양한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토큰 매매를 위한 분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분산 솔루션은 기존의 암호 화폐 거래를 뛰어 넘는 새로운 개방형 금융 전략에 집중하는 호들러들(hodlers)이 선호하는 디파이(DeFi) 지갑 솔루션이다.
코인베이스(Coinbase)를 비롯한 기존 거래소들에 대한 대안이 될 EBO 앱은 주요 기능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는 아키텍처와 에코시스템을 활용했다. 그 결과 높은 글로벌 접근성과 낮은 수수료라는 혜택 이외에도 사용자들은 더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EBO앱은 11 개 언어로 되어 있으며, 전 세계 206 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마켓 액세스 및 32 개국 통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벽을 무너뜨리며
EBO의 새로운 이더리움 지갑은 사용자 자금 수탁을 사용하지 않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중앙 교환소에서 시스템 내 자산을 이용자에게 보내는 대신, 거래자에게 직접 전송하는 설정 내 "수탁 없음" 기능은 커다란 변화라 할 수 있다. 또한, 로그인과 등록 프로세스를 없애 사용자는 더욱 빠르게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실제 분 단위 거래자들은 EBO앱의 "한번 클릭(single-click)"기능과 마켓이 "상시 개장"인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는 미국 마켓에서 Bitcoin ETF가 실행되기를 원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EBO의 새로운 앱은 특정 코인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될 것이다.
기존 혁신을 기반으로
새로운 EBO 앱은 분산형 오픈 파이낸스 솔루션의 기초를 제공하는 2019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다. 2019 프로젝트는 EBO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포함하고 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함으로써 EBO의 새로운 앱은 구매를 활성화하고 기존 EBO 앱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EBO가 2019 년 3 분기 이전 개발한 모바일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음으로써 EBO 이더리움 지갑 앱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BO 이더리움 지갑 앱의 주요 특징은 쉽게 거래할 수 있는 편리함이다. 이는 초보자들뿐만 아니라 기존의 암호화폐 거래자들도 불편을 겪는 사항이다. 많은 거래자들은 분산형 오픈 파이낸스 시스템의 요소를 다른 기술 분야에서 이용 가능한 오픈 소스 제품 유형과 동일시하기도 한다. 이는 오픈 소스 제품과 오픈 파이낸스 제품이 더 많은 셀프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공급자 라이선스 기반이나 중앙 집중형 제품보다 사용자 학습 곡선이 더 심화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예를 들어 J.P. Morgan이 JPM 코인 용 앱을 만든다면, 스테이블 코인 같은 항목을 정의하는 폐쇄형 접근 방식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단축 기능과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이 경우 디파이 툴 사용은 축소될 수 있다.
반면, 오픈 파이낸스 시스템은 중앙 거래소의 자산 통제를 피하기 위해 거래자가 원하는 “주권”을 제공한다. 이더리움 기반 자산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상위 이더리움 거래자 경우 거래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이 자산에 대한 통제권 실행하는 것이 아닌, 자신들이 직접 통제할 수 있는, 원활한 프로세스를 원한다. EBO 지갑 앱은 인기 있는 지갑에 대한 해킹 및 기타 위험에 대해 우려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마트 거래 전략을 실행하는데, 이러한 전략을 "입출고(get in and get our)"라고 부를 수 있다. 이 전략으로 새로 거래된 자산을 자신의 콜드 월렛에 담아 각종 도난 및 자산 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기존 거래소는 자산이 인터넷에 링크된 상태로 기존 지갑에 오래 두는 것을 “기본 설정”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EBO 지갑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분 단위의 운영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자산을 최대한 빨리 저장할 수 있다.
디파이(DeFi)의 미래
새로운 EBO 앱의 등장은 기존의 화폐 처리 시스템과 분리된, 진정한 분산형 자산 시스템으로 향하는 거대한 변화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암호화폐 세계에서 "클라우드 본연의 이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변화다. 디파이(DeFi)는 안전한 트랜잭션 프로세스, 인증 등과 관련해 무엇이 가능한가라는 면에서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다. zk-SNARK 및 기타 기존 시스템을 변화시키는 프로토콜의 혁신은 합의에 기반한 거래의 투명성과 단순함을 확보함으로써 블록체인 기반 트랜잭션 프로세스가 더욱 안전하고 단순해지는 새로운 세계로 이끌고 있다.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