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 이하 맨유)가 새로운 세대의 팬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24/25 시즌 공식 어웨이 유니폼을 최초 공개했다.
24일(현지시간) 로블록스는 맨유의 24/25 시즌 공식 어웨이 유니폼이 출시에 앞서 로블록스에서 최초 공개됐다고 발표했다.
어웨이 유니폼은 로블록스 내 아디다스 아웃핏 크리에이터(adidas Outfit Creator) 체험에서 아이템 형태로 선공개 됐으며 실물 유니폼 출시 하루 전 로블록스 인플루언서 라나 레이(Lana Rae)를 통해 소개됐다.
로블록스는 "맨유 팬들이 새로운 유니폼 디자인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가상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는 독점적인 공간이 됐다"고 강조했다.
맨유 팬들은 아디다스 아웃핏 크리에이터 체험에서 새로운 어웨이 유니폼과 함께 7월 초 공개된 24/25 시즌 맨유 홈 유니폼의 가상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체험을 통해 맨유의 대표적인 마스코트 ‘프레드 더 레드(Fred the Red)’를 어깨 장신구로 변환한 아이템 등 다양한 아디다스 및 맨유 가상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로블록스는 사람들이 수백만 개의 몰입형 게임과 가상 체험을 함께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사용자 생성 플랫폼(user-generated platform)으로, 2024년 1분기 기준 7700만 명의 일간활성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사용자층 알파·Z세대 사이에서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온라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은 스포츠 및 레저 브랜드는 차세대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글로벌 규모의 플랫폼이 제공하는 몰입감과 기존의 전통 미디어로 접근하기 어려운 세대의 높은 참여도를 가진 로블록스를 활용하고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아디다스(Adidas),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s Committee, IOC), 윔블던(Wimbledon),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잭 그릴리쉬(Jack Grealish) 등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가 로블록스에서 활동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