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2대 증권 거래소, 암호화폐 거래소 정식 출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독일 2대 증권거래소 슈투트가르트 증권 거래소가 오늘(23일)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을 공식적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의 이름은 BSDEX(슈투트가르트 거래소 디지털 자산 거래소)다. 암호화폐 등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기존의 브로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비트코인-유로화 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독일 거주자들은 오늘부터 서비스를 부분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BSDEX는 향후 서비스 대상을 리테일에서 기관 투자자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비트멕스 CEO "나카모토 사토시, 사망 추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아더 헤이즈(Arthur Hayes)가 "나카모토 사토시는 이미 사망했을 것"이라며 "비트코인을 창시한 이면의 정체성은 영원히 밝혀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위스 SDX, 디지털 자산 거래소·증권중앙예탁기관 테스트 플랫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스위스 증권거래소(SIX) 산하 디지털 증권 거래 플랫폼 SDX(SIX Digital Exchange)가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및 증권중앙예탁기관(Central Securities Depository, CDX)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디지털 증권형 토큰 발행, 실시간 거래, 실시간 결제 등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SIX의 대표 토마스 지브(Thomas Zeeb)는 "해당 플랫폼은 디지털 자산 산업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트, 60만 달러 규모 BTC 선물 계약 성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이 23일(현지시간) "백트가 출시한지 24시간이 안되는 기간 동안 63 BTC (약 60만 달러) 선물 계약이 성사됐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Three Arrows Capital 최고경영자 수주(Su Zhu)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백트의 거래량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백트는 앞서 23일 오전 9시(한국시간) 출시한 후 현재 까지 68 BTC 거래가 체결됐으며, 마지막 거래가는 9,900 달러다.
[미 CFTC 위원장 "블록체인 전망 밝다...글로벌 경쟁력 갖출 것"]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들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전망이 매우 밝다"며 "적합한 규제 감독의 부재로 중국이나 다른 미국의 경쟁 국가들에게 뒤처지는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Provided by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