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갑 제공업체 제로니언(Zerion)이 차세대 Layer 2 롤업 프로젝트인 ZERO 네트워크의 테스트넷을 출시했다.
27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제로니언은 차세대 Layer 2 롤업 프로젝트인 ZERO 네트워크의 테스트넷을 출시했다. 이 테스트넷은 ZKSync의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ZK 스택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으며, Lens Protocol, GRVT, Cronos zkEVM 등의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확장된 ZKSync 생태계의 일부가 될 예정이다. ZERO 네트워크의 메인넷 출시는 올해 말로 예정되어 있다.
1inch, Philand, Dodo Finance와 같은 파트너들이 ZERO 테스트넷에 배포 준비 중이며, 결국 메인넷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제로니언 팀은 ZERO 생태계 내 개발자들을 완전히 지원할 계획으로, 무료 API 크레딧과 제로니언 지갑 내 우선 배치 혜택을 제공한다.
가스 요금이 없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스팸 및 악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로니언은 Onchain DNA라는 스팸 방지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실제 사용자와 봇을 구분하며, 제로니언은 Onchain DNA를 오픈 소스로 제공하여 네트워크상의 누구나 이를 활용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로니언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예브게니 유르타에브(Evgeny Yurtaev)는 "ZK 스택을 사용해 ZERO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제로 지식 증명을 통한 확장성, EVM 생태계 내 호환성, 계정 추상화를 통한 향상된 지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ZK 롤업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사용자를 위한 가스 없는 환경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수수료를 커버할 수 있는 토큰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제로니언은 지갑 사용자의 거래 비용을 커버하는 맞춤형 페이마스터 계약을 개발했다.
제로니언은 이전에 The Block에 수수료 보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거래 수수료 개선이 이루어질 때까지의 비용을 의미한다. 한편, 네트워크 Dapps도 사용자에게 거래 수수료를 후원할 수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