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9월 16일 코인니스 주말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9.16 (월) 10:15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반 에크, 기관 전용 BTC 기반 금융상품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얀 반에크(Jan van Eck) 반 에크(VanEck) CEO가 CNBC와의 인터뷰 중 "기관 전용 비트코인 기반 금융상품 '반에크 솔리드X 비트코인 트러스트 144A Shares'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해당 금융 상품은 장외에서 거래되며 국가증권거래소에서는 매매가 불가능하다"며 "현재 일반 개인 투자자들은 거래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BTC 채굴 난이도 11.89T…역대 최고치 경신]

비트코인 데이터 플랫폼 비티씨닷컴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채굴 난이도가 11.89T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또한 2주 뒤 11.15% 오른 13.22 T를 기록할 전망이다. 지난 24시간 평균 네트워크 해시레이트는 90.43 EH/s를 나타냈으며, 지난 24시간 기준 거래 처리속도는 초당 3.20건, 현재 미체결 거래는 1,332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 2.0, 7개 멀티 클라이언트에서 작동 확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에 따르면, 컨센시스 개발 팀 페가시스(PegaSys) 엔지니어 조니 레아(Jonny Rhea)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2.0의 멀티 클라이언트 작동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레아는 “이더리움 2.0 초기 단계에 해당하는 비콘 체인(Beacon Chain)이 장착된 7개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네트워크를 구성했으며, 일치성을 확인했다”며 실제 작동 영상을 첨부했다. 해당 7개 클라이언트는 패리티(Parity)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패리티 개발자 웨이탕(Wei Tang)은 앞서 패리티와 라이트하우스(Lighthouse) 멀티 클라이언트에서 이더리움 2.0 작동이 성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이더리움 2.0은 2020년~2021년경 구현될 예정이며, 현행 이더리움 1.x 버전과 병행하여 개발이 진행중이다.

[바이낸스US, 18일 회원가입·입금 서비스 오픈]

바이낸스US(Binance.US)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는 18일 21시(한국시간) 회원가입(account registration)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공지했다. 또한 BTC·ETH·XRP·BCH·LTC·USDT 등 6종의 암호화폐 입금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부연했다. 앞서, 해당 거래소는 공식 채널을 통해 "BTC, ETH, USDC, PAX, BNB 마켓에 총 30개 암호화폐를 상장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테더사, 이더리움 네트워크서 3억 USDT 추가 발행]

암호화폐 및 디앱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댑토탈에 따르면, 12일 오후 6시 12분 경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T(시총 6위) 발행사 테더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3억 USDT를 추가 발행했다. 해당 트랜잭션은 블록높이 8534034 에서 발생했으며, 해시값은 '0xbde807cd6b39e7bcd8998618d21a4c6211602fcce35fcb1bd8811bba43975d6e'이다. 이에 따라 테더 측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한 ERC20 USDT의 총 발행량은 1,935,057,493 개로 늘어났다.

[프랑스 재무부 "암호화폐-법정화폐 환전시 과세"]

블룸버그에 따르면 브뤼노 르 메르 프랑스 재무부 장관이 12일(현지시간) "프랑스 당국은 암호화폐를 '전통'화폐로 환전할 때 수익에 대해 과세할 것이며, 반면 암호화폐 간 환전에 대해서는 세금을 면하는 납세 정책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뤼노 르 메르 장관은 "(암호화폐 투자) 수익을 전통화폐로 환전하는 시점이 과세를 집행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한다"며 "같은 논리로, 부가가치세는 암호화폐로 자산 또는 서비스로 구입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과세를 집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독일 의회, 페이스북 리브라 출시 제동 본격화]

독일의 대표적인 주간지 슈피겔이 독일 의회가 본격적으로 페이스북의 리프라 프로젝트 출시 저지에 나서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13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이끄는 독일 의회 대연정(기민당-사민당 연합, German grand coalition)이 공식적으로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 출범에 대한 반대 의사를 밝혔다. 토마스 헤일만 독일 기독민주당(CDU) 의원은 "독일 정부가 블록체인 육성 전략 플랜을 비준할 예정이다. 해당 플랜은 시장 내 특정 민간 기업의 스테이블 코인을 허용하지 않는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각국 중앙은행들이 경제위기와 통화 완화와 관련해 잘 대처하고 있다. 만약 특정 암호화폐 공급 업체가 시장을 주도하게 된다면, 앞으로 이같은 중앙은행의 역할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브라협회 COO "2020년 하반기 출시 예상...통화바스켓에 위안화 제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13일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 개발사 리브라 협회의 최고운영책임자(COO) 버트랜드 페레즈(Bertrand Perez)가 프랑스 유명 경제 일간지 Les Echos와의 인터뷰에서 “2020년 하반기 리브라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페이스북은 리브라 프로젝트를 통해 토큰 기반 시중 자금 공급을 하려는 게 아니다. 리브라 출시 전 규제 당국과 긴밀하게 협력, 주요 이슈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암호화폐 가치를 연동하기 위해 구성한 통화 바스켓에서 위안화를 제외한다는 점을 재차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은 이번달 초에도 마크 워너(MarkWarner) 버지니아주 상원의원에 제출한 답변 중 통화 바스켓에 위안화를 제외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당시 워너 의원은 중국 정부가 위안화를 바스켓에 포함하도록 페이스북을 회유했다고 주장하며 리브라 바스켓에서 위안화를 제외한다는 약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은 리브라 대항 차원에서 인민은행 주도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리브라, 16일 FRB 등 26개 중앙은행 관계자 회의 예정]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의 대표들이 오는 16일 스위스 바젤에서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영국 중앙은행(BOE) 등 26개 중앙은행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회의는 브느와 꾀레(Benoit Coeure) 유럽 중앙은행 집행이사가 주관할 계획이다. 앞서 그는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를 계기로 유통업 지불 시스템 개선 및 유럽 내 디지털화폐 관련 단일화 규제 필요성을 깨달았다. 각국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발행 등 디지털화폐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 바 있다.

Provided by 코인니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반화넬

2019.09.16 12:15:4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