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트레이더 "BTC, 반감기 앞두고 재축적 기간...건강한 조정"]
암스테르담 증권 거래소(Amsterdam Stock Exchange) 전문 트레이더 크립토마이클(Crypto Michael)이 글로벌 투자 정보 및 툴 플랫폼 트레이딩뷰를 통해 "현재 BTC는 내년 5월 반감기를 앞두고 상승 에너지를 축적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2016년, BTC 주봉 차트 21EMA와 100MA가 정배열이 된 후 21EMA의 지지를 받으며 2017년 까지 지속 상승, 300 달러대에서 20,000 달러까지 상승했다"며 "최근에도 21 EMA가 다시 한번 100 MA를 상향 돌파했다. 21EMA(약 9,300 달러)와 100MA(약 7,800 달러)의 지지 여부를 주시하며, 다가오는 반감기때 까지 FOMO로 인한 25,000 달러의 가격대를 달성하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분석했다.
[EOS, 1,100만 달러 대규모 이체...익명→익명]
암호화폐 자산 이동 추적 서비스 웨일얼럿에 따르면, 방금전 익명의 주소 'vwgumvhjzkvn'에서 익명의 주소 'venvlrtjwnbg'로 3,000,000 EOS가 이체됐다. 약 1,100만 달러 규모다. 해당 트렌잭션의 해시값은 '8377d47ebc4bd3236381fdaf50ac8463044f4794faa48be48797cc63bb349036'다. 송신자 'vwgumvhjzkvn'는 앞서 후오비 주소 'vuniyuoxoeub'로부터 19,999,990 EOS를 송금 받은 바 있다.
[FATF "페북 리브라, 개발 상황 면밀히 모니터링 중"]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의 진행 상황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FATF는 "리브라가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고 자금 세탁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결국 금융 안정성 훼손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시걸 만델커(Sigal Mandelker) 미국 재무부 테러리즘 및 금융정보부 차관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모든 암호화폐는 금융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미국 규제법을 지켜야 한다"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페이스북의 리브라 등 역시 자금 세탁 및 테러자금 조달을 방지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리브라, FINMA에 결제 시스템 라이선스 신청]
로이터 통신 11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리브라가 스위스 금융시장감독국(FINMA)에 결제 시스템 라이선스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리브라 협회는 "스위스는 금융 서비스에서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며 "현재 FINMA와 건설적인 대화를 하고 있으며, FINMA는 오픈 소스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규제 받고 보안성이 높은 결제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IEO 플랫폼 출시 예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기관 투자 비즈니스 총괄인 케이본 피레스타니(Kayvon Pirestani)가 "코인베이스가 곧 거래소 주도 토큰 공개(IEO)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IEO는 코인베이스가 구상하는 자본 형성(capital-formation) 수단 중 하나"라며 "코인베이스는 IEO 뿐만 아니라 STO 또한 연구 중이지만 아직 공식 발표를 하기에는 시기상조"라고 덧붙였다.
[서클 CEO "中 중앙은행 CBDC에 가장 적극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의 CEO 제레미 얼레어(Jeremy Allaire)가 "지금까지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에 가장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 국가는 중국이다"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그는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연구개발 관점에서 CBDC를 연구하고 있는 중앙은행으로서, 상업적 측면에서 CBDC를 사용하고자 한다"며 "중국 인민은행이 전세계 어떤 기관들 보다 앞선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고 분석했다.
Provided by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