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수백만명의 사람들은 매일 상점이나 온라인에서 자신의 전화번호가 공개되는 상황 속에서 살아간다. 그런데 대부분은 전화번호가 개인의 이름뿐 아니라 더 많은 개인정보를 포함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실제로 전화번호는 생년월일과 집 주소 같은 다른 정보와 연결돼 있으며,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앱들과 점점 더 긴밀하게 연결되고 있다.
개인 간의 전화번호의 교환은 이러한 위험요소를 더욱 가중시킨다. 타인으로부터 유출된 개인정보를 통해 해커들은 온라인 계정에 침입할 수 있고, 가족을 대상으로 돈을 보내도록 하는 피싱 공격을 감행할 수도 있다. 전자뱅킹 서비스도 예외가 될 수 없다. 보안 코드를 수신하기 위한 문자메시지 OTP를 사용하는 경우, 유출된 정보를 통해 해커가 계정에 침입할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할 수 있다.
자동응답전화의 발달도 현대인들의 삶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 많은 사업가들이 하루에도 몇번씩 텔레마케터와 자동응답전화에 의해 영업방해를 받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스팸성 연락으로 괴롭힘을 당하지 않기 위해 일회용 번호가 이용할 수 있지만 이것 역시 번거롭고 비용이 든다. 이마저도 온라인 등록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제공된 정보는 또한 유출 위험이 뒤따른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QUICKOM으로 재구성
QUICKOM은 QR코드 기술을 사용해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사람들을 연결하는 인바운드 통신 서비스다. 수신자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전송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인쇄된 명함에서 찾을 수 있다. 스캔 후 QUICKOM은 특별한 소프트웨어 없이 즉시 전화를 걸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사람들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바꾸게 될 것이다. 사용자들은 노출되기 쉬운 전화번호를 공유하는 대신 자신만의 고유한 QR코드를 만들 수 있고, 이를 통해 스팸 또는 허위 정보를 걸러내 음성 또는 화상 통화 등의 대화를 진행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QUICKOM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인바운드 통화를 제어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한 QUICKOM은 자신의 조건에 따라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도와,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