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플랫폼인 무비 플러스는 이제 위키피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비트코인을 결제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구독자는 거래에 선도적인 디지털 화폐를 활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결제 프로세서인 플래시는 비트코인 결제를 간소화한다.
레이어 2 솔루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오프체인 소액 결제 채널을 통해 더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비트코인의 확장성을 향상시킨다.
무비 플러스,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하는 최초의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이 되다
무비 플러스는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하는 최초의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선례를 남겼다. 특히 넷플릭스나 훌루와 같은 주요 경쟁사들은 현재 암호화폐를 지원하지 않는다.
비트코인에 대한 넷플릭스의 모호한 입장
글로벌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의 비트코인에 대한 입장은 여전히 모호하다. 넷플릭스는 2022년에 암호화폐 광고를 금지했지만, 전 법무 책임자였던 데이비드 웰스는 2016년에 비트코인 결제에 대해 개방적인 입장을 표명했지만 2018년 퇴사 이후 가시적인 진전은 없었다.
규제 당국이 혁신과 리스크 관리를 추진함에 따라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기업들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직접 또는 타사 서비스를 통해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를 수용하고 있다.
또한 정부와 규제 기관에서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을 점점 더 많이 인식하고 있다. 일부 국가에서는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는 동시에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명확성과 감독을 제공하는 규정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저명한 기업들이 투자 전략의 일환으로 디지털 자산에 자본을 할당하는 등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암호화폐가 기존 금융 시스템에 폭넓게 수용되고 통합되면서 암호화폐의 채택이 증가하고 주류로 인정받는 데 기여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