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이핀테크코리아(DDE Fintech Korea Co.,Ltd)와 텐센트(Tencent Holding Group)는 한국에서 위챗페이(WeChat Pay) 기능을 확장하려는 목적으로, 텐센트가 승인한 지불서비스 및 통합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위챗사용자 약 11억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SN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텐센트는, 우리나라 넷마블과 카카오의 3대 주주이기도 하며, 2019년 8월 기준 시가총액 약 520조원으로서 세계7위 (세계1~6위 미국기업), 중국을 대표하는 1위 기업이다.
디디이핀테크코리아는, Pay결제시스템, DMW전자지갑, DMW쇼핑몰, 키오스크, 카드단말기, DMW거래소등 핀테크 사업 전반에 대해서 기획 개발 및 한국과 일본등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텐센트와의 계약을 통해 디디이핀테크코리아는 텐센트와의 한국의 공식 에이전트 계약체결과 위챗페이의 확장과 각종 사업개발 및 마케팅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또한 글로벌시장에서의 핀테크 사업도 확장하게 됐다.
디디이핀테크코리아는 WeChat Pay의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학 및 대기업과 마케팅회사들과 제휴를 통해, 신뢰있고 편리한 Pay사용 문화를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들의 WeChat Pay의 편리한 구매 및 편리한 사용을 위해, 핀테크 관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기획 및 개발 인력을 늘리고 있다.
이번 텐센트사와의 결제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업제휴를 계기로, 위챗을 사용하는 SNS고객 11억명을 대상으로 한 WeChat Go Korea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또 한국관련 여행정보의 제공과 광고 및 각종 컨텐츠를 공동으로 서비스, 쇼핑몰 운영 등 위챗과의 사업분야를 다양하게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