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강림:사도 안톤’ 레이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염화의 크레이브’, ‘공포의 사념체’ 등 강력한 신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로, 최소 항마력 43,000 이상의 70레벨 캐릭터로 주 1회 입장할 수 있다. 총 6명이 2개 파티로 나뉘어 던전 공략을 진행하며, 난이도에 따라 지휘관을 임명해 다양한 공격대 지원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구원의 이기’ 무기 장비, ‘무한한 탐식의 안톤 세트’ 액세서리, ‘불의 심장’ 보조장비 등 고가치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강림: 사도 안톤’을 통해 ‘장막’ 시스템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몬스터의 ‘장막 게이지’가 활성화 상태일 경우, 속박이 불가하며 ‘패링’(공격을 다른 방향으로 흘려보내는 동작)을 성공하거나 특정 패턴을 파훼해 ‘장막 게이지’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장막’ 해제 시 몬스터의 약점이 노출되며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전술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세 번째 신규 정예 던전 ‘과부하 발전소’를 추가했다. ‘강림:사도 안톤’ 레이드와 동일한 입장 항마력으로, 최대 3인까지 주 1회 입장 가능하다. 불, 전기 속성의 공격을 사용하는 보스 ‘압도의 플라즈마’는 다양한 광역 패턴으로 빠른 전투 템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처치 시 ‘강림:사도 안톤’ 장비 제작 재료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월 4일까지 ‘아라드 프렌즈의 선물 이벤트’를 통해 5일 접속 시 ‘눈사람 아바타’, ‘앤티크 포인트’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1월 25일까지 접속만 해도 신규 색상 ‘몬스터 시밀러 아바타 풀세트’를 제공하고, 던전 내 주어진 미션을 수행 시 ‘크리스마스 이벤트 크리쳐’ 4종 중 최대 2종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신규 레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강림:사도 안톤’ 레이드 최초 1회 토벌 시 ‘스페셜 명예 오라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던파모바일’은 지난 20일 미니 쇼케이스 ‘DM(Director’s Message)’을 라이브로 진행하고, 2023년 ‘던파모바일’의 주요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 2024년도 업데이트 방향성 및 1분기 로드맵을 소개했다. 2024년에는 RPG 게임의 핵심인 성장과 파밍의 균형을 재정비하고, 재미를 배가하는 게임 생태계 구성을 위한 업데이트 로드맵을 구축할 예정이다.
‘던파모바일’ 12월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와 관련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