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독일 정부가 갑자기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12월 31일까지 독일 소비자를 위해 분실된 전기 자동차 인센티브를 보장할 예정이다.
독일, 전기차 보조금 종료
재정위기에 직면한 독일 연립정부는 '환경 보너스'를 중단했다. 인베스트 닷컴에 따라 일요일부터 토요일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는 당초 예상했던 만기일인 12월 31일보다 늘어난 수치다. 이는 테슬라, 폭스바겐, BMW, 스텔란티스 및 기타 회사의 좌절이다.
독일의 전기차 보조금은 소비자에게 최대 4,500유로(4,909달러)였으며, 자동차 제조업체는 2,250유로를 받았다.
불과 며칠 전 베를린은 2024년에 전기차 보조금을 3,000유로(3,273달러)로 삭감할 것이라고 밝혔다.
법인에 대한 전기차 보조금은 9월 1일부로 종료되어 개인에게만 국한됐다. 법인세가 폐지되면서 전기차 구매가 급증했다.
그러나 보조금 프로그램이 2주 일찍 종료되면서 막바지 흥청망청 쇼핑이 위협적이었다. 테슬라는 최근 12월 18일까지 구매하고 12월 31일까지 배송을 수락한 독일 구매자에게 0.99% 파이낸싱을 제공했다. 해당 프로모션에 따라 주문한 많은 구매자는 더 이상 4,500유로 보조금을 받을 수 없다.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의 X를 통해 "테슬라는 새로운 모델 3/Y 주문에 대한 독일 정부 EV 보조금 종료를 보상할 것(12월 31일까지 배송되는 차량에 대해 12월 18일부터)"라고 발표했다.
테슬라는 2023년 180만 대의 차량 목표를 초과했다. 이를 위해서는 테슬라가 4분기에 476,000대 미만의 전기차를 판매해야 한다.
대규모 재고 감소와 결합된 실질적인 새로운 독일 인센티브는 테슬라가 해당 임계값을 초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수익과 이익 마진을 줄이는 또 다른 조치일 뿐이다.
테슬라의 베를린 지역 공장은 12월 22일 이후 폐쇄되고 2024년 1월 2일까지 재개장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공장은 테슬라 상하이와 마찬가지로 최대 용량 미만으로 가동되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테슬라 모델 3에 대한 보조금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
로이터에 따르면 독일의 조치는 프랑스가 EV 보조금 제한을 강화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12월 15일부터 프랑스는 유럽산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전기차 보조금을 최대 7,000유로(7,636달러)까지 효과적으로 제한했다. 테슬라 모델 3를 포함하여 중국에서 제조된 차량은 더 이상 해당되지 않는다. 테슬라가 베를린 지역에서 크로스오버를 제조하기 때문에 모델 Y는 여전히 자격이 있다.
프랑스 모델 3 판매는 11월에 급증했으며 12월 상반기에도 견고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제 감소하기 시작해야 한다. 이는 테슬라 상하이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테슬라의 두 가지 주요 유럽 시장은 독일과 프랑스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