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코인원, 고객센터 만족도 결과 발표...이용자 91.5% '서비스 만족'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3.03.08 (수) 08:59

대화 이미지 11
하트 이미지 0

사진 =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 코인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91.5%의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해 3월 22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 응답한 고객 총 1만4221명 중 무려 91.5%가 '매우 만족' 78%가 '만족', 13.5%가 '만족한다'고 집계됐다. 또 속성 90.5%, 정확성 91.3%, 친절성 92.8% 부문에서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는 코인원의 민원 처리율 증가와 적극적인 고객의 소리(VOC) 분석 노력의 결과다.

코인원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민원 응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경우,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 중이다. 또 작년부터 콜백서비스를 도입해 전화상담이 몰리는 시간대 통화연결이 안 된 고객에게 100% 당일 콜백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대비 2022년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처리율은 31% 증가했다.

또한 코인원은 주기적으로 VOC를 분석하고 도출된 결과를 담당 부서에 공유해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반복적으로 인입되는 고객 문의 감소 및 민원 재발 방지 목적이다. 코인원 서비스와 제품 개선 과정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함으로써 보다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장석원 이용자보호센터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응대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인만큼 의미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한층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1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천사7

2023.03.12 17:56:46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블루레인

2023.03.09 11:52:03

잘봤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남이대장군

2023.03.09 11:00:0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준혁이아빠

2023.03.09 07:19:15

잘보았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엠마코스모스

2023.03.08 22:15:19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der4827

2023.03.08 13:14:5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제우스코인

2023.03.08 11:32:01

잘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인사

2023.03.08 11:27:0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leiko7

2023.03.08 10:39:22

잘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토큰부자

2023.03.08 09:46:34

91.5%에 만족하지 말고 100% 만족할때까지 최선을 다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응원하겠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