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교육∙피트니스컨텐츠 중심의 메타버스기업 야나두와 디지털금융과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야나두는 테크전문기업으로, 성인영어 학습 콘텐츠인 '야나두영어'와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서비스 '야핏' 사이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환경에서 직접 운동하고 금전적인 보상을 받는 '위치기반 무브투언(M2E) 플랫폼' 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야나두의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하는 등 일상생활에 디지털금융이 함께 할수있는 신규비 즈니스를 발굴하고, 양사 회원을 대상으로 금융 및 에듀∙스포츠테크서비스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듀∙스포츠테크플랫폼에 디지털금융을 결합한 금융서비스 공동개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서비스 ‘하나머니’와 메타버스 피트니스 플랫폼 '야핏'의 적립 포인트 연계▲하나은행 알파세대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아동용 운동교육협업 ▲양사 고객대상 제휴 금융및교육∙피트니스상품 할인 혜택 제공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향후 하나은행은 다양한 비금융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금융과비금융의 결합시너지가 극대화 된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협약을 통해 에듀∙스포츠테크플랫폼 손님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혁신적인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손님의 일상생활에 디지털금융이 스며들수 있도록 비금융분야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