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Web)3.0 테크 미디어 기업 퍼블리시가 하나금융그룹의 유일한 핀테크 전문 기업인 핀크(Finnq)와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 기업 에이락(ALock)이 진행하는 '에이락 월렛 연결 리워드 이벤트'에 퍼블리시의 가상자산인 NEWS토큰이 리워드로 도입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핀크 송금 및 체크카드 이용자들은 1회 사용당 100원 상당의 NEWS토큰을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 고객당 하루 최대 받을 수 있는 리워드는 총 7회로 한달 30일 기준 최대 2만1000원 상당의 NEWS토큰을 받을 수 있다.
리워드는 에이락 전자지갑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방법도 간단하다. 에이락 월렛과 핀크앱 가입 후 핀크앱에서 에이락 지갑을 연결하기를 누르면 된다. 받은 리워드는 추후 에이락 전자지갑을 통해 출금 가능하며,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다.
퍼블리시는 테크 미디어 기업으로 보상 시스템, 콘텐츠 검증, 대체불가토큰(NFT)멤버십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는 web3.0 기반의 뉴스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페이크 뉴스를 줄이고, 뉴스 독자들의 참여를 늘리고, 미디어 매체의 재정적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핀크는 하나금융그룹의 유일한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여 누적 다운로드 건수 1000만, 가입자 410만명을 돌파했다.
에이락은 블록체인 및 전자지갑 개발 역량이 검증된 회사로서 국내외 금융, 교통, 게임, 교육 분야의 제휴사들과 협력해 에이락의 전자지갑 서비스를 확장 중이다. 또 삼성SDS와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NFT 서비스인 마이메타갤러리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권성민 대표는 "가짜 뉴스와 콘텐츠가 무분별하게 공유되는 인터넷 생태계안에서 퍼블리시는 '좋은 뉴스'가 많이 읽히고 공유되며 공정한 보상을 주는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핀크와 에이락 이벤트 통해 많은 유저들이 퍼블리시 생태계에 동참해 보상을 받아갔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