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 마켓을 운영하는 팔라(Pala)가 새해를 맞이해 작년 한 해 동안 내 디지털 지갑의 NFT 활동을 돌아볼 수 있는 '내 지갑 속 NFT 365일 리포트.zip' 서비스를 오는 24일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팔라의 NFT 거래소 유저들은 플랫폼 내에서 자신의 디지털 지갑을 연결하면 지갑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는 팝업 창을 만난다.
이를 클릭하면 나의 NFT 페이지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의 클레이튼 NFT 거래 내역을 기반으로 한 흥미로운 기록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팔라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 없이도 누구나 NFT 거래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소소한 세뱃돈 리트윗'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팔라에서 진행하는 NFT 지갑 리포트는 지난 한 해 동안 팔라에서 진행한 총 거래 횟수는 물론 NFT 거래를 할 때 지출되었던 수수료, 팔라 런치패드 참여 횟수, NFT 판매와 구매 횟수와 금액 등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또 지난 1년 간 가장 많이 보유했던 NFT와 가장 많이 거래했던 NFT 프로젝트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나의 NFT 취향을 돌아볼 수 있다.
팔라는 한국 NFT 거래소로는 최대 규모인 NFT마켓을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환경을 제공하는 웹(Web)3 기업이다. 클레이튼 및 이더리움 NFT에 대해 공식 컨트랙트 검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2차 거래를 지원한다.
특히 클레이튼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기반 클립(Klip)은 물론 카이카스(Kaikas), 메타마스크(Metamask), 디센트 모바일(D’Cent) 등 가장 많은 디지털 자산 지갑을 지원하며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자유롭게 NFT를 거래할 수 있다.
제이슨 표 팔라 대표는 "국내 최대 NFT 마켓인 팔라에서 진행한 거래 내역은 물론, 유저가 직접 블록체인 내 트랜잭션을 분석하지 않아도 자신의 NFT 거래활동과 NFT 선호도 등을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팔라는 국내 대표 멀티체인 NFT 마켓으로서 앞으로도 웹사이트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NFT 생태계 확장에 한 축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