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아웃은 신규 무브투언 코인 프로젝트로 사용자가 운동하면 보상으로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즉 운동하며 수익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피트니스 앱이다.
운동하며 돈을 번다는 무브-투-언(move-to-earn, M2E)은 현재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 중 하나이다. 수많은 무브투언 프로젝트가 우후죽순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화제였던 프로젝트는 스테픈(StepN)이다. 스테픈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사용자의 걸음 수를 측정하는 NFT 운동화를 구매한 후 이를 신고 걷거나 달리면 보상으로 토큰을 얻을 수 있다.
파이트아웃은 기존 무브투언 프로젝트의 한계점을 개선한 차세대 M2E 코인 플랫폼이다. 파이트아웃은 단순히 걸음 수 측정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사용자의 모든 신체 활동을 측정하며 스테픈처럼 초기부터 고가의 NFT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도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다.
FGHT 토큰이 STEPN을 넘어설 수밖에 없는 이유
파이트아웃 사전 판매의 투자가치는 여러 측면에서 다른 무브투언 프로젝트의 가치를 넘어선다. 아래에는 가장 핵심이 되는 이유 7가지를 소개한다.
#1. 건강한 생활 방식의 추구
파이트아웃은 근본적으로 사용자가 보다 건강한 삶의 방식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표를 둔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는 몸매와 외모, 근력, 심폐지구력 등도 있지만 정신적 건강과 좋은 식습관 등 다양한 요소가 존재한다. 파이트아웃은 이렇듯 종합적 관점에서 피트니스에 접근하며 사용자별 건강 목표, 역량에 따라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즉 걸음수만 기계적으로 측정해서 토큰을 분배했던 기존의 무브투언 프로젝트와는 접근 방식부터 차별화된다.
#2. 기존 체육관의 관념을 깨뜨리다
동네마다 하나씩 있는 체육관 혹은 피트니스 센터는 다양한 운동기구를 저렴한 요금에 제공해 어느덧 일상의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하지만 기존의 체육관이 완벽한 것은 아니다. 개인 트레이닝 비용은 모두 이용하기에는 고가이며 항상 집 밖으로 나가 체육관까지 몸을 끌고 가야한다는 높은 장벽도 존재한다.
파이트아웃은 새로운 형태의 피트니스 센터를 제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운동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집에서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따르고 전문 코치가 상세히 설명하는 영상을 보며 정확한 동작으로 근력을 키울 수 있다. 혹은 실제 장소에 개관한 파이트아웃 짐에서 최첨단 웨 3 기술로 나의 모든 동작이 측정되는 곳에서 운동하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동료들과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파이트아웃은 사용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시해 전통적 체육관에서 누리기 힘든 혜택을 모두에게 제공한다.
사진 = FightOut
#3. 운동이 흥미로워지다
파이트아웃의 운동 과제는 사용자에게 최대한 동기 부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따라서 사용자가 회원 가입 시 운동 배경, 보유 장비, 운동 가능 시간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AI 알고리즘은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맞춤형 운동 과제를 제안한다. 사용자는 수동으로 원하는 운동 목표를 설정할 수도 있다.
파이트아웃은 다양한 레슨 영상과 트레이닝 프로그램, 도전 과제를 제공해 지루할 틈이 없다. 또한 운동 과제에 성공할 때마다 보상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최대한의 동기 부여로 운동을 지속할 수 있다.
#4. 체계적 보상 시스템
파이트아웃은 사용자의 동기부여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보상을 제공하며, 기존의 무브투언 프로젝트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보상도 고안했다.
파이트아웃에서 사용자는 나만의 NFT 아바타로 활동한다. 아바타는 사용자의 신체적 능력을 나타내며 사용자의 운동량에 따라 아바타도 성장한다. 다양한 운동 과제의 경우 보상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이 주어지며 여기에는 문신,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등이 포함된다.
혹은 운동 과제를 수행하면 REPS 토큰을 보상으로 받기도 한다. REPS는 파이트아웃 앱 내부 오프체인 토큰으로 의류, 운동 장비 등의 구매, 파이트아웃 월 구독료 지불, 전문 트레이너와 원격 상담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파이트아웃은 두 가지 토큰으로 생태계가 구성된다. REPS는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인앱 거래 통화이며 FGHT는 프로젝트의 핵심 토큰으로 사전 판매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FHGT로 REPS를 구매할 수도 있다.
사진 = FightOut
#5. 사전 판매 - 최저가 구매 기회
FGHT 토큰을 지금 구매해야 하는 근본적 이유는 가장 저렴하기 때문이다. 사전 판매는 신규 프로젝트가 제품 개발에 필요한 투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장가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자와 개발팀의 윈윈 사업이다. 사전 판매가 종료된 이후 거래소에 상장되면 보통 지금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토큰이 거래된다. 따라서 이후 파이트아웃 앱을 사용하고자 하거나 높은 수익률을 내고 싶다면 사전 판매에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
사전 판매는 파이트아웃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ETH와 USDT 두 가지 가상화폐로 구매할 수 있다. 거래소에 상장되면 단기적으로 펌핑이 되어 단기 수익을 실현할 수도 있으며, 가치를 보고 장기 투자로 보유할 수도 있다.
#6. 스테이킹으로 패시브 인컴까지
파이트아웃은 스테이킹을 통해 이자 수익을 얻을 기회도 제공한다. 즉 토큰을 일정 기간 거래하지 못하게 잠그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이자를 얻는 구조이다. 스테이킹을 제공하는 코인 프로젝트는 많지만 건강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파이트아웃이 최초로 시도한다. 파이트아웃은 피트니스 앱답게 스테이킹으로 이자 수익뿐만 아니라 멤버십 혜택도 제공한다.
#7. 파이트아웃의 미래
파이트아웃은 미래 개발 계획도 잘 짜여 있다. 앞으로 프로 운동선수와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진행해 마케팅 캠페인을 벌이며, 앱 개발 및 테스트 일정, 세계 주요 도시에 현실 세계 체육관 개관 등도 계획하고 있다. 사전 판매 투자금 사용 계획도 명확히 밝혔다. 투자금의 70%는 파이트아웃 체육관 장소 임대 및 리모델링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현실 세계 체육관은 웹3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체육관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피트니스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마치며
요약하면, 파이트아웃은 사용자가 건강한 삶을 추구하도록 장려하면서 보상을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종합 피트니스 플랫폼이다. 단순히 앱으로 동작만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운동 과제와 보상을 제공하고 현실 체육관과 연계해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기도 한다.
FGHT 사전 판매는 시작된 지 얼마 안 되어 아직 1 단계에서 저렴한 가격에 토큰을 제공하고 있지만 언제 마감될지 확언할 수 없다. 따라서 유망한 M2E 프로젝트에 초기부터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라면 서둘러 구매해야 최고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