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와 비트맨이 콘텐츠 제작·유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토큰포스트와 비트맨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 콘텐츠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 마케팅 등 양사의 전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각종 사업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2017년 2월 국내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가운데 최초로 창간한 토큰포스트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평가받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다.
현재 블록체인 단일 매체로는 최대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뉴스제보' 섹션을 통해 국내 투자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비트맨은 약 88만 명 이상의 회원들의 블록체인 커뮤니티다. 비트맨은 최근 개설 10주년을 맞이해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다양한 콘텐츠 형식과 새로운 이벤트 추가 도입, 서비스 전반의 개선,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대 등이 진행 중이다.
비트맨의 운영 에이젼시 퍼즐랩은 종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으로 국내외 다수 클라이언트에게 기술 기반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연우 퍼즐랩 공동대표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매체인 토큰포스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의 양사 콘텐츠 협업은 물론, 퍼즐랩의 블록체인 마케팅 솔루션과 결합해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 등 공동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블록체인 커뮤니티인 비트맨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라며 "비트맨 플랫폼의 투자자 및 유저 중심의 커뮤니티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