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하여 만든 조인트벤처(VC) 팔라(Pala)가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팔라는 애니모카브랜즈와의 합작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이하 애니큐브)에서 발행하는 대체불가토큰(NFT)과 유틸리티를 국내 최대 NFT 마켓인 팔라스퀘어에 입점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쉽고 편하게 애니큐브의 NFT를 거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특히 팔라스퀘어는 연내 멀티체인 NFT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영문 사이트 등을 모두 제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도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방침이다.
큐브엔터는 비투비, (여자)아이들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를 보유한 대형 연예 기획사다. 특히 큐브엔터는 하반기 더 샌드박스 게임 내 선보이는 K컬처 복합문화공간 및 애니큐브 랜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 애니큐브에서 개발 중인 K팝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뮤직 메타버스'를 출시하며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팔라는 큐브엔터의 더 샌드박스 내 K컬처 복합문화공간 협업 등을 통해 큐브엔터와 애니큐브의 NFT 콘텐츠를 국내외 유저들에게 소개하는 것은 물론,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팔라는 한국 NFT 거래소로는 최대 규모인 팔라스퀘어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환경을 제공하는 NFT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웹(Web)3.0 기업이다.
카카오톡 기반의 클립(Klip)뿐 아니라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모바일, 디센트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디지털 지갑을 지원하며 NFT 판매수수료 0% 이벤트, 간편 토큰 스왑 기능 등으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선사하고 있다. 또 기업의 성공적인 NFT 사업을 위해 NFT 기획과 판매, 2차 거래까지 지원하는 런치패드 서비스를 통해 슈퍼워크와 클레이다이스 등을 완판 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