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은 최근 사용자 안전을 위해 2억 달러 규모의 투자자 보호 펀드(The Bitget Protection Fund)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암호화폐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는 방식에도 다양한 변화가 있었다. 그러나 시장 악화로 인한 변동성이 전 세계 암호화폐 투자자들로부터 신뢰성을 위협하게 되었으며,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막대한 자산 손실을 감수해야 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은 공포 지수가 점차 완화되고 있지만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친 다양한 FUD와 기존 금융 시장의 불리한 거시 경제 상황에 여전히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투자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투자자들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은 이러한 약세장에서 가장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
‘비트겟 투자자 보호 펀드(The Bitget Protection Fund)’는 거래소를 이용하는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보다 더 안전한 거래 경험을 제공하고자 출시되었다고 한다. 해당 펀드는 6,000 BTC, 8,000만 USDT 등으로 초기 구성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향후 3년간 비트겟은 해당 펀드의 자산 가치를 2억 달러 이상으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궁극적으로 비트겟 사용자와 거래소를 위한 안전장치이자 암호화폐 시장의 넥스트 스텝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펀드는 비트겟 자체 자금으로 외부 정책에 의존하지 않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자의 자금 손실을 보존할 수 있으며, 자산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암호화폐 시장 변동성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서 스테이블 코인을 일부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도 비트겟은 자체 커뮤니티에서 불법적인 활동들을 제재하고자 엄격한 KYC 및 AML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법률 및 규정 준수를 위해 외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정책 표준을 강화하고 규제된 운영 시스템을 유지하는데 힘쓰고 있다.
비트겟 글로벌 운영 디렉터 그레이시 첸(Gracy Chen)은 이번 출시에 대해서 “비트겟은 글로벌을 선도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서 사용자 자산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 순위로 여기고 있습니다. 비트겟 투자자 보호 펀드 출시로 비트겟 커뮤니티를 보호하고 이를 약속드리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펀드는 투자자의 걱정을 완화하고 잠재적인 사용자를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약세장을 계속 견디면서 사용자가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확신을 드릴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계속해 암호화폐 시장이 대중화되도록 선도해 가는 것이 비트겟의 슬로건이며, 투자자 보호를 통해 공정하고 안전한 자산 시장을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이니셔티브가 다른 거래소들도 시장에 대한 책임과 안전 및 보안에 대해서 더 신경 쓸 수 있도록 돕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