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틀 토큰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이더리움 레이어-2 생태계에 대한 흥미가 증가하고 있다. 코인게코의 데이터에 따르면, 맨틀은 현재 일곱 번째로 큰 레이어2 체인이며, 약 2억 1900만 달러 이상의 총 잠금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맨틀은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월요일 오후 아시아 시간에 20% 이상 상승하여 사상 최고치인 0.948달러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승의 핵심 원인으로 맨틀의 애플리케이션과 이더리움 레이어-2 생태계에 대한 관심 증가를 지적한다.
조 캐슬린, BIT의 기관 마케팅 책임자는 맨틀의 인기가 시장 기준가의 두 배를 제공하는 독특한 서비스로 인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높은 기본 수익률과 사용자들의 관심으로 맨틀은 리도 같은 경쟁사들로부터 사용자를 유치하고 있다. 또한, 많은 사용자가 채택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맨틀의 탈중앙 금융 생태계를 확장하고 기관 스테이커에게 매력적인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다.
맨틀의 상승은 이더리움 레이어-2 생태계에 대한 관심 증가와도 관련이 있다. 전문가들은 맨틀의 가격 상승이 레이어-2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분석하며, 이더리움의 칸쿤 업그레이드와 같은 롤업 기술의 향상에 대한 기대도 상승 심리에 기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미국에서 이더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승인될 가능성도 맨틀의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조 캐슬린은 언급했다. 미국의 일부 주요 자산운용사가 이더 현물 ETF를 신청하고 있으며, 증권거래위원회가 이를 올해 5월에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소식은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