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와이즈의 도지코인 ETF 상장 및 거래를 위한 규칙 변경안에 대한 결정을 6월 15일로 연기했다. SEC 부사무장 셰리 헤이우드는 해당 안건과 관련 이슈들을 충분히 검토하기 위해 결정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SEC는 29일 도지코인과 XRP를 포함한 여러 현물 암호화폐 ETF 관련 결정을 연기했다. 블룸버그의 시니어 ETF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는 이번 주 솔라나(SOL)와 헤데라(HBAR) 현물 ETF에 대해서도 결정이 연기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세이파트는 폴 앳킨스가 이끄는 SEC가 3분기 중, 그리고 10월 중순 최종 기한 이전에 다수의 현물 암호화폐 ETF를 승인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6월 말이나 7월 초에 많은 암호화폐 ETF가 승인될 가능성이 상당하다"며 "GDLC의 전환이 7월 초로 예정돼 있어 SEC가 그 시기에 많은 ETF를 한꺼번에 승인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도지코인 가격은 최근 2주간 15% 이상 상승해 현재 0.17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267억 달러, 일일 평균 거래량은 약 10억 달러를 기록 중이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는 "도지코인이 4월을 20센트 이상으로 마감하면 사상 최고가인 74센트까지 상승할 수 있다"며 "이는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의미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고 분석했다.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 도지코인은 향후 몇 달 안에 가격 디스커버리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