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가드 COO 'XRP, 10년 내 1,000달러 돌파할 것' 대담한 전망 제시

| 김하린 기자

암호화폐 투자자를 위한 AI 기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립토가드(CryptoGuard)의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장기 투자자들에게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부를 가져다 줄 수 있는 XRP에 대한 야심찬 예측을 내놓았다.

28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매튜 브리넨(Matthew Brienen)은 자신의 팟캐스트 '애스크 매티 쇼(Ask Matty Show)' 첫 방송에서 XRP가 향후 10년 내에 토큰당 1,000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 대담한 예측이 실현된다면 XRP의 시가총액은 5.4조 달러까지 확대될 것이며, 현재 토큰 가격인 2.3달러에 1만 달러를 투자한다면 434만 달러로 변환될 것이다.

브리넨은 리플(Ripple) 네트워크가 기관과 개인을 위한 선호하는 국경 간 결제 플랫폼이 될 잠재력을 강조했다. 암호화폐 송금은 SWIFT와 같은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을 사용하는 비용의 극히 일부만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보낼 수 있다.

분산화된 결제 솔루션이 전 세계 수천 개 기관에 의해 점진적으로 받아들여짐에 따라 XRP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현재까지 XRP의 가격은 6.8% 상승해 현재 토큰당 2.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지난 24시간 동안 168% 증가했으며, 시장은 암호화폐 가격을 더 높이 끌어올릴 연료가 여전히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가격 상승으로 XRP의 연간 성과는 플러스 영역으로 진입했으며, 이 토큰은 2025년에 현재 11.5%의 수익을 기록했다.

XRP는 현재 상위 10개 암호화폐 중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시장에서 가장 가치 있는 암호화폐 중 3위로 올라서기 위해 테더(USDT)를 뒤집는 데 120억 달러만 차이가 난다.

2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 아래로 잠시 하락한 후, XRP는 이제 이 주요 임계값 위로 다시 올라섰으며, 이는 최근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여전히 상승세에 있음을 의미한다.

다른 토큰들과 비교하면, 가격은 완만한 하락세를 보여왔다. 시장 심리가 개선됨에 따라, 먼저 가장 가까운 저항선에 도달하기 위해 2.6달러로 상승한다.

모멘텀 지표가 모두 강세 전망을 선호하는 가운데 RSI가 현재 시그널 라인 위에 있고 MACD가 현재 양의 영역에 있는 동안 이 트렌드 라인 저항의 상한선 위로 돌파할 경우 토큰당 3.4달러의 사상 최고치를 향한 상승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