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PI) 4% 하락, 바이낸스 상장 기대감은 여전

| 손정환 기자

파이코인의 가격이 4% 하락해 현재 0.61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현재 파이코인은 0.68달러 저항선과 0.617달러 지지선 사이에서 횡보하고 있으며, 이치모쿠 클라우드와 RSI 등 기술적 지표들은 시장의 방향성이 불명확함을 보여주고 있다.

주요 저항선인 0.706달러를 돌파할 경우 10%가량의 급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파이코인은 올해 초 기록한 고점 대비 80% 가까이 하락하며 현재 시장에서 가장 저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한편 3월 6일에 개설된 'GASW'라는 지갑이 4,800만 파이코인을 매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지갑에는 잠금 설정된 코인이 전혀 없어, 기업이나 기관, 정부 등 대형 투자자의 참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바이낸스는 최근 새로운 상장 기준을 공개했는데, 이는 파이코인 커뮤니티의 관심을 끌고 있다. 보다 명확해진 상장 규정으로 인해 파이코인의 바이낸스 상장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파이 네트워크 팀은 최근 마이그레이션 과정의 로드맵을 공개하며 투명성을 높이고 사용자들의 우려를 해소하고자 했다. 그러나 대기 중인 사용자 수나 일일 마이그레이션 가능 계정 수 등 구체적인 정보가 포함되지 않아 일부 실망감이 표출됐다. 향후 파이 네트워크는 컨센서스 2025 행사에 참가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커뮤니티에 중요한 소식과 업데이트가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