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PI), 커뮤니티 내 극단적 매도 게시물 화제

| 손정환 기자

파이코인(PI)이 현재 0.65달러에 거래되며 전일 대비 1% 이상 상승했다.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파이코인은 최근 몇 주간 0.60달러에서 0.68달러 사이의 좁은 범위에서 횡보하고 있다.

제한적인 가격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파이 네트워크 커뮤니티에서는 새로운 게임 앱인 '프루티 PI'가 파이 네트워크 메인넷 생태계에 출시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 앱은 파이 플랫폼에서 구축되고 있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수를 늘리고 사용자 참여와 생태계 활동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코인의 정체된 성과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만도 커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한 사용자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OKX 거래소에 파이코인 3개를 총 31만 4,159달러(약 4억 4,600만 원)에 매물로 내놓았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이 사용자는 거래소 사용이 처음이라고 언급했다.

이 게시물은 빠르게 확산됐고,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닥터 알트코인은 "이 사람이 OKX에서 파이코인 3개를 각각 31만 4,159달러의 GCV 가치로 판매하고 있다! 일부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전혀 모르는 것 같다"고 코멘트했다.

또 다른 사용자 @2000Rocker가 설명을 위해 태그되었고, 다른 이용자들도 대화에 참여해 "수익을 내려면 40~50년은 기다려야 할 것"이라며 농담을 던졌다.

이번 사건은 커뮤니티에 웃음을 안겨주는 동시에 일부 신규 사용자들이 코인의 실제 가치와 투기적 가격 책정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현재 파이코인은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생태계도 점진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프루티 PI와 같은 새로운 앱들이 의미 있는 가격 변동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