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SUI) 가격이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과의 무역전쟁 완화 신호로 인한 전체 암호화폐 시장 상승과 함께 주요 저항선을 돌파하며 향후 몇 주간 추가 상승 가능성을 열었다.
22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수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전쟁에 대해 완화된 접근법을 취하겠다는 신호를 보낸 후 화요일 약 20% 상승한 2.70달러에 거래됐다. 이는 관세로 인한 경제 약화 우려가 줄어들면서 주요 위험 자산 랠리의 촉매제가 됐다.
트레이더들이 위험 자산에 다시 몰리면서 수이 가격은 2025년 초부터 지속된 하락세를 벗어났다. 또한 2025년 초 이후 처음으로 21일 및 5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했다.
기술적 관점에서 단기적으로 상당한 랠리의 문이 열렸다. 투자자들은 3.0달러 바로 위에 위치한 200일 이동평균선의 재시험 가능성에 주목할 것이다. 이 선을 돌파하면 2025년 초에 기록한 5.0달러 이상의 최고치로 빠르게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린다. 즉, 수이는 가까운 미래에 200%의 수익을 바라볼 수 있다.
그러나 트레이더들은 새로운 '알트코인 시즌'의 시작에 대해 과도하게 열광하지 않는 것이 좋다. 트럼프가 무역전쟁에서 물러나는 것은 시장에 큰 안도감을 주고 단기적 상승 가능성을 열어주지만, 거시적 위험은 여전히 높은 상태다. 무역전쟁 불확실성과 미국 정부의 긴축 정책은 미국 경제의 주요 하방 위험으로 남아있으며, 경기 침체 위험도 여전히 높다.
게다가 관세로 인한 고착화된 인플레이션 위험이 높아진 가운데, 제롬 파월 의장이 이끄는 연준은 경제가 악화될 경우 '시장과 경제를 구하기 위한' 적극적인 완화 정책을 시행하는 데 주저할 것이다. 경기 침체의 조짐은 여전히 투자 심리의 반전을 일으킬 수 있다. 경제가 아직 '위험에서 벗어나지 않은' 상황에서 트레이더들은 알트코인 랠리의 지속성에 의심을 품어야 한다.
트레이더들은 과거 알트코인 시즌 배후의 진정한 '로켓 연료'가 중앙은행들의 대규모 유동성 공급이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세계적으로 M2 통화량은 글로벌 중앙은행들의 완화 정책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연준이 이를 따르기 전까지는 알트코인이 폭발하지 않을 것이며, 연준의 대규모 완화 정책은 아직 멀었다.
수이 가격이 가까운 미래에 최고치를 재시험할 가능성이 있지만, 미국 경제가 둔화와 인플레이션에 놀라울 정도로 탄력적으로 유지되지 않는 한, 의미 있는 돌파구를 마련할 가능성은 낮다.
거시경제 상황은 새로운 알트코인 시즌에 유리하지 않다. 현명한 장기 투자자들은 이를 수이와 같은 고품질 알트코인을 할인된 가격에 계속 축적할 기회로 볼 것이다. 그리고 수이는 확실히 축적할 가치가 있는 알트코인이다. 이 블록체인의 2024년 말 급속한 성장은 다음 알트코인 시장 급등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4년 말 기준으로 2,500만 개의 활성 계정과 13억6천만 달러의 TVL(총 예치 자산)을 보유한 수이는 이미 강력한 온체인 채택을 보여주고 있다. 1억5백만 달러의 TVL을 보유한 주요 분산형 거래소 세투스(Cetus)와 1억3천5백만 달러의 TVL을 넘어선 대출 플랫폼 나비 프로토콜(NAVI Protocol)과 같은 프로젝트들은 수이의 번성하는 디파이(DeFi) 생태계를 증명한다.
무브(Move) 프로그래밍 언어와 병렬 트랜잭션 처리를 활용하는 수이의 로드맵은 솔라나(Solana)와 이더리움(Ethereum)에 필적하는 확장성과 속도를 보장한다. 또한 수이플레이0X1 게이밍 콘솔과 USDC 통합과 같은 혁신은 수이가 블록체인 혁신을 주도할 가능성을 더욱 굳건히 한다.
2025년에는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이 계속해서 높게 유지되어 수이 가격 상승을 제한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은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를 암호화폐의 '황금기'로 회상할 가능성이 높다. 트럼프 행정부는 적극적으로 암호화폐를 지지하며 산업 성장을 촉진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수이와 같은 주요 코인들이 매우 좋은 성과를 보이지 않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 트레이더들은 트럼프 임기 말까지 10달러 또는 심지어 20달러의 수이 가격 가능성을 배제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