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가격이 지난 24시간 동안 2.5% 상승하며 0.1559달러로 연속적인 하락세를 교정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DOGE는 여전히 일주일 동안 0.5%, 한 달 동안 7% 하락했으며, 이 밈 토큰은 지난 1년 동안에도 1% 하락을 겪었다.
이는 모두 실망스러운 수치지만, 오늘의 긍정적인 소식은 DOGE가 차트에서 바닥을 찍거나 근접했다는 것으로, 잠재적 반등을 시사한다.
더 넓은 시장도 강한 복귀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도지코인 가격이 상당한 상승을 보이기까지는 몇 주밖에 걸리지 않을 수 있다.
아래 차트에서 바닥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는 지표는 30일 평균(주황색)으로, 이는 200일 평균(파란색)과 관련하여 새로운 저점으로 떨어졌다.
일반적으로,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시장이 해당 자산을 과매도했음을 나타내며, 곧 반등이 있을 것임을 시사한다.
도지코인의 상대강도지수(RSI, 보라색)가 1월 말 이후 계속 50 아래에 있었다는 것도 반등이 예상되는 또 다른 신호다.
다른 긍정적인 신호로는 지난 24시간 동안 미결제약정이 2% 증가했으며, DOGE의 자금조달률은 4월 15일에 잠시 부정적으로 전환된 후 현재 며칠 동안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볼 때, 도지코인의 밈 토큰 특성은 그것의 상승이 대체로 더 넓은 시장에 의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시장은 미국과 중국 사이, 그리고 미국과 세계 대부분의 나머지 국가들 사이의 진행 중인 관세 전쟁의 영향으로 여전히 불안정하다.
백악관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 대해 90일 동안 높은 관세를 일시 중단했지만, 이 일시 중단이 어떤 종류의 영구적이고 무역을 촉진하는 합의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시장은 쉽게 다시 하락할 수 있다.
반면에, 합의가 이루어진다면, 도지코인은 시장의 나머지 부분과 함께 혜택을 받을 것이다.
도지코인 자체에 관해서는, X가 언젠가 DOGE 결제를 도입할 가능성만이 유일한 희망으로 남아있으며, 이는 이 코인의 커뮤니티가 계속 매달리고 있는 부분이다.
글로벌 무역 조건의 개선을 가정하면, DOGE는 앞으로 몇 달 안에 0.2달러로 돌아갈 수 있으며, X에서의 암호화폐 결제는 연말까지 1달러에 가깝게 밀어올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