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원 의원들이 암호화폐의 불법 사용을 방지하는 법안을 찬성 표결로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소비자 선택권을 보호하면서 불법 자금 세탁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한다.
3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하원 의원들이 암호화폐의 불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한 법안을 찬성 표결로 통과시켰다. 잭 넌(Zach Nunn) 하원의원에 따르면, 이 법안은 미국이 보안 위험에 대비하고 불법 자금 세탁을 방지하는 동시에 소비자 선택권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넌 의원과 짐 하임스(Jim Himes) 의원은 "불량 국가와 외국 국가들이 제재를 회피하는 방법"을 해결하기 위해 이 법안을 발의했다.
1. 시트론 리서치 창립자 앤드류 레프트, 사기 혐의로 기소
2024년 7월 26일, 시트론 리서치(Citron Research) 창립자인 앤드류 레프트(Andrew Left)는 주식 "미끼와 전환(bait and switch)"으로 1,600만 달러를 챙긴 혐의로 증권 사기 혐의에 직면했다.
레프트는 소셜 미디어와 TV 출연에서 잘못된 추천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을 유인하고 이익을 챙겼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레프트가 동료들에게 "아기에게 사탕을 빼앗는 것"이라고 자랑했다고 밝혔다.
2. 마라톤 디지털, 1억3,800만 달러 벌금 부과
2024년 7월 23일, 비트코인(BTC) 채굴 회사 마라톤 디지털(Marathon Digital)은 비공개 또는 비회피 계약 위반으로 1억3,8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마이클 호(Michael Ho), 미국 비트코인 회사 공동 창립자이자 채굴 회사 Hut 8의 최고 전략 책임자는 이 위반으로 마라톤 디지털을 상대로 소송에서 승소했다.
3. 코인베이스, 빌 클린턴 전 보좌관 및 대법원 변호사 이사회에 추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는 빌 클린턴 전 보좌관 크리스 레하네(Chris Lehane)를 포함해 3명의 새로운 이사회를 추가했다.
레하네는 1992년 클린턴 대통령의 민주당 전략가로 활동했으며, 최근에는 OpenAI의 고위 임원으로 활동했다.
레하네는 "암호화폐를 소유한 5,200만 명의 미국인을 계속 옹호하는 코인베이스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