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L, GMT 토큰 실물 결제 지원 'GMT 페이' 출시

| 손정환 기자

웹3 개발 스튜디오 FSL이 디지털 자산을 실물 결제로 연결하는 새로운 결제 솔루션 'GMT 페이'를 출시했다. GMT 페이는 웹3 라이프스타일 앱 STEPN과 STEPN GO 등 FSL 제품들을 통해 획득한 GMT와 GGT 토큰을 실제 구매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FSL의 공동 창업자 얀 롱은 "3년 전만 해도 웹3 결제 앱은 먼 꿈처럼 느껴졌다"며 "이제는 STEPN GO로 달리기를 하고 보상을 받은 뒤 GMT 페이를 통해 실제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FSL의 시티 만가니 CEO는 "GMT 페이는 웹3를 일상생활에 도입하기 위한 다음 단계"라며 "STEPN GO를 통해 운동하며 수익을 얻는 사람들부터 글로벌 결제 편의성을 찾는 소비자들까지, GMT 페이는 디지털 수익을 실용적으로 활용하는 길을 열어준다"고 설명했다.

GMT 페이의 핵심 기능은 마스터카드가 지원하는 가상 기프트카드다. 50달러, 100달러, 200달러, 300달러 단위로 발급되며 전 세계 수백만 개 가맹점에서 온·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아마존 쇼핑, 스포티파이 구독부터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애플페이와 구글페이도 지원해 모바일 결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GMT 페이는 현재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글로벌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제한이 있을 수 있으나, FSL의 웹3 생활화 미션 실현을 위한 중요한 진전으로 평가된다.

한편 STEPN은 570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한 웹3 대표 라이프스타일 앱이다. 가상 스니커 NFT를 구매해 걷기, 조깅, 달리기를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아디다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티브 아오키, 아식스 등 유명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STEPN GO는 STEPN의 성공을 기반으로 일상 생활 속 소셜 피트니스를 혁신하고 있다. 스니커즈를 구매하거나 대여해 활동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 보상은 레벨 업이나 현금화, 온라인 외형 꾸미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FSL은 2021년 설립된 글로벌 게임 및 개발 스튜디오로, 재미있고 보상이 있는 게임 경험을 통해 사용자들을 웹3에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강한 생활 촉진과 기후변화 대응을 추구하며, STEPN, MOOAR, DOOAR, FSL 게임 허브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