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 아비트럼(Arbitrum)을 운영하는 아비트럼재단이 엔비디아(Nvidia)가 암호화폐 관련 공개 언급을 거부하자 엔비디아 지원 AI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스스로 철수했다.
26일(현지시간)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아비트럼재단은 엔비디아가 암호화폐와 관련된 대외 발표에서 자사 이름을 언급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함에 따라 이들의 AI 이그니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를 철회하였다. 초기 보도는 엔비디아가 아비트럼의 참여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로는 아비트럼 측이 '장기적 헌신 부족'을 이유로 협력 중단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AI 이그니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엔비디아와 트라이브(Tribe)가 공동 후원하는 프로젝트로, 참가 기업에 AI 개발 가이드라인과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었다. 아비트럼은 해당 프로그램의 이더리움 독점 파트너가 될 예정이었지만, 엔비디아가 최근 입장을 바꾸며 대외적으로 암호화폐 프로젝트와의 연관성을 피하려 하자 아비트럼이 협력 중단을 요청하였다. 아비트럼재단은 "블록체인 혁신 가속화를 지원할 수 있는 파트너와 협력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이번 결정을 '건전한 비즈니스 선택'이라고 강조하였다. 엔비디아는 별도의 공식 입장을 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