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켄, 파운드 달러 유로 달러 무기한 선물 출시 최대 20배 레버리지 지원

| 김미래 기자

크라켄이 외환 무기한 선물 상품인 GBP/USD와 EUR/USD 거래를 시작하며 최대 20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상품은 크라켄 프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며 향후 추가 통화쌍 출시도 예고되었다.

1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파운드-달러(GBP/USD)와 유로-달러(EUR/USD) 외환 무기한 선물 계약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해당 상품은 크라켄의 파생상품 전용 플랫폼인 크라켄 프로(Kraken Pro)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최대 20배 레버리지가 제공된다. 크라켄은 2022년 고급 트레이더를 겨냥해 크라켄 프로를 선보였으며, 이번 외환 상품은 이 플랫폼의 기능을 더욱 확장하는 일환이다. 회사 측은 앞으로 다른 외환 통화쌍 상품도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크라켄 웹사이트에 따르면 유럽연합(EU), 영국 등 일부 지역 이용자는 이번 신규 FX 무기한 선물 거래에 참여할 수 없다. 알렉시아 테오도로우(Alexia Theodorou) 크라켄 파생상품 총괄은 '크라켄은 암호화폐 업계 내 주요 외환 현물 거래소 중 하나였으며, 이번 FX 무기한 선물 출시로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통화 시장에 맞춤형 노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런칭은 크라켄이 미국 소매 파생상품 거래업체 닌자트레이더(NinjaTrader)를 15억달러에 인수한 직후 이뤄진 것으로, 크라켄은 이를 통해 새로운 자산군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