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네트워크, 콘센서스 2025 스폰서 선정…HTX 상장 기대감 확산

| 손정환 기자

파이 네트워크가 유의미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 만한 발전 상황들이 공개됐다. 콘센서스 2025 공식 스폰서 선정과 더불어 새로운 거래소 상장 가능성이 대두되는 등 긍정적인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다.

파이 뉴스는 콘센서스 2025 공식 스폰서로 파이 네트워크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오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암호화폐, 웹3, AI를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노믹스, 오픈포춘, 루트스톡, 스택스 등이 파이 네트워크와 함께 스폰서로 참여한다.

파이오니어에 따르면 파이 네트워크의 설립자이자 기술 책임자인 니콜라스 코칼리스가 컨퍼런스에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화이트하우스 디지털 자산 자문위원회 사무국장 로버트 하인스와 에릭 트럼프 등 유명 인사들의 참석도 예정되어 있다.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HTX(구 후오비)는 최근 X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 피라미드가 중앙에 위치하고 고층 빌딩이 배경으로 등장하는 이미지에서 파이 네트워크의 로고가 발견되면서, 커뮤니티는 HTX가 파이 토큰을 상장할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현재 파이 토큰은 OKX, 게이트아이오, MEXC, 코인엑스 등에서 거래되고 있다. HTX 상장이 실현된다면 유동성과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어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MOON JEFF는 Zypto 앱에서 파이 온램프 서비스가 시작됐다고 전했다. "은행 카드나 모바일 머니로 간단히 파이를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이 뉴스는 OhPlay에서 최대 192% APY의 파이 스테이킹 서비스가 시작됐다고 공개했다.

파이 네트워크의 거래 속도와 수수료는 이더리움보다 빠르고 리플보다도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파이 토큰은 0.61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 0.77달러까지 상승했으나, 2월 말 기록한 3달러 수준의 최고가와는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MOON JEFF는 파이가 5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 전망하며, BANXA가 법정화폐 사용자들에게 판매하기 위해 토큰을 추가 매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향후 30일간 2억 1,200만 개의 토큰이 잠금 해제될 예정이어서, 투자자들의 매도가 이어질 경우 가격 하락 위험이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