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무역전쟁 우려가 완화되는 가운데, 시바이누 가격 차트는 장기적인 약세 신호를 보내며 50% 가격 폭락이 임박했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시바이누(SHIB) 가격은 지난주 0.000010달러 바로 위 저점에서 약 16% 반등한 0.000012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차트 분석에 따르면 이는 SHIB와 밈코인 시장의 새로운 회복의 시작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우선, SHIB는 2024년 말 0.000033달러 근처에서 고점을 찍은 이후 계속해서 추세적 하락에 갇혀 있다.
밈코인 시장은 고통스러운 디플레이션 시기를 겪고 있으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공식 밈코인 출시로 인해 시장에서 많은 유동성이 빠져나가 거의 모든 투자자들에게 큰 손실을 안겨주었다.
올해 시바이누의 21일 및 50일 이동평균선은 2024년 12월 고점에서의 하락세와 함께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한 저항선 역할을 해왔다. 지난 2개월 정도 하락 속도가 둔화되었지만, 시바이누 가격은 불길한 하락 삼각형 패턴을 형성했다.
하락 삼각형 패턴은 종종 주요 약세 브레이크아웃 전에 형성된다. 이는 SHIB 보유자들에게 큰 우려사항이다. 0.000010달러 지역의 지지선이 무너지면 2023년 저점인 0.000006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열릴 수 있다.
시바이누 가격이 실제로 이만큼 떨어질 수 있을까? 암호화폐 시장은 얼마나 급격하고 빠르게 상승할 수 있는지와 마찬가지로, 얼마나 멀리 얼마나 빠르게 하락할 수 있는지도 투자자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 그리고 거시경제 펀더멘털이 시바이누 가격의 주요 하락을 촉발하는 데 필요한 촉매제가 될 수 있다.
미국이 대부분의 국가(중국 및 몇몇 다른 국가 제외)에 대한 관세 시행을 지연시키고 협상 단계에 들어가면서 무역 전쟁 불확실성은 현재로서는 정점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연준 정책 입안자들도 최근 필요시 경제와 시장을 지원할 의향을 시사했다.
그러나 미국 경기 침체 가능성에 대한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다. 최근 미시간 대학교 소비자 심리지수를 포함한 최근 경제 데이터 발표는 급격한 경제 악화를 가리키고 있다. 경기 침체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금융 시장 심리는 더 악화될 수 있으며, 시바이누와 같은 밈코인이 첫 번째로 무너질 수 있다.
만약 SHIB가 2023년 저점까지 하락한다면, 저점 매수를 하기 좋은 시기일까? 고위험 고수익 자산에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에게는 그럴 수 있다. 단기적으로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은 높게 유지될 전망이지만, 대부분은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가 끝나는 2029년까지 암호화폐 시장이 현재보다 훨씬 나은 상태가 될 것이라는 데 동의한다.
트럼프 행정부는 암호화폐에 적극적으로 찬성하며, 미국은 확장하려는 전략적 비트코인 준비금을 설립했고 우호적인 규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을 제외하면, 암호화폐 산업에 있어 지금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었다. 그리고 2020/2021년과 같이 경기 침체에 빠진 미국 경제를 구하기 위한 새로운 유동성이 유입된다면, 알트코인은 마침내 상승에 필요한 연료를 갖추게 될 것이다.
SHIB는 2025년에 0.000006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지만, 향후 몇 년 내에 쉽게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수도 있다. SHIB 투자자들은 코인에 투자한 금액을 잃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지만, 변동성을 견딜 수 있다면 10배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